반응형
집사부일체 이연복 집 공개 
위치 어디


집사부일체 이연복 집이 공개되었는데
이전에 현지에서 먹힐까에서도 
잠시 나온적이 있었어요. 



이연복집은 새로 신축한 주택인데
이연복의 드림하우스라고 합니다. 
이 곳으로 이사온지는 1년이 넘었는데 
몇십년을 이렇게 살고 싶다는 꿈으로
완성한 진정한 드림하우스네요.


이연복부부와 딸과 사위 손자가
함께 살고 있는데
1층은 공동구역 
2층은 딸과 사위가
3층은 이연복부부가 살고있다고 해요.


그리고 서로의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해
출입구는 분리되어 있다고 합니다.


1층은 공동구역으로 거실이 아주 넓습니다. 
특히 통유리로 보이는 대나무가 
정말 하이라이트인듯!!!



통유리 뒤로 보이는 뒷마당입니다. 
직접 키우는 텃밭도 있구요~


손자를 위해 마련한 미끄럼틀....
할아버지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이거 어른들도 사용할듯 해요 ㅋㅋㅋ
내려갈때 밖으로 가기 귀찮잖아요 ㅋㅋ


미끄럼틀 아래로는 
손자의 놀이방처럼 꾸며져 있네요. 



1층의 부엌은 공동이 사용하는 
넓은 부엌입니다.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게
여러 게임들...운동기구들...
지하 노래방까지 있습니다. 





또 이집의 하이라이트!!
옥상 테라스에서의 바베큐를 위해
 마련된 옥상부엌입니다. 


왠만한 루프탑 못지않게 멋있네요~~


3층 이연복씨가 쓰고 있는 곳입니다. 



아담하면서도 실용적인 분위기 


그리고 베란다로 이어진
테라스가 맘에 드네요. 


이연복 사부의 서재


이렇게 가족들이 함께 살 수 있는 건
사위와도 편한 친구처럼 잘 지낸다고 합니다. 


이연복씨는 꿈을 하나하나 이루어갈때 
성취감이 진짜 좋다며
몇십년동안 함께 사는 꿈 하나만 보고
차근차근 달려왔다고 해요. 


이연복 집은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접 설계를 하고 지은 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