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형만 씨의 두 번째 출발


 
방송일 

2024년 01월 29일(월) ~ 02월 02일(금)

오전 7:50~8:25
방송매체 : KBS1-TV



살다 보면 누구나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도올 김용옥 교수를 흉내 낸

‘돌 강의’로 인기를 누렸던
개그맨 최형만 씨(56)에게도

전환점이 찾아왔다.

4년 전, 안수를 받고

 목회자로 사는 삶을 택한 것이다.
전성기 때 한 달에 수천만 원을

손에 쥘 만큼 잘 나갔지만,
형만 씨의 어머니는

아들이 유명하고 돈 잘 버는 개그맨보다
신을 섬기며 바르게 살기를 바라셨다.


금전 문제가 얽혀 어머니를 원망했던 형만 씨는
관계를 회복하지 못한 채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참회하며 어머니의 유언을 따라 목사가 됐다.

 



하지만, 나쁜 일은 어깨동무하고 온다고 했던가.
투자 사기를 당해 큰 재산을 잃었는데
설상가상, 교회 부목사가 된 지

1년 만에 뇌종양 진단을 받고
장장 18시간에 걸친

대수술과 재수술을 받았다.


반신마비, 언어장애 같은 

후유증이 올 수 있다는 경고에
회복과 재활에 각고의 노력을 쏟은 형만 씨.

아내 김혜진(49) 씨도 

곁에서 식단을 관리하고 재활을 도와
형만 씨는 왼쪽 청력을 빼고는 완치됐다.

시련이 닥칠 때마다 굴하지 않고 이겨내서
마침내 다시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 선 형만 씨.

고통을 이겨낸 경험으로 삶을 힘들어하는 이들을
치유해 주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신발 끈을 다시 묶고 달리려 하는 형만 씨의
두 번째 출발을 지켜보자.

 

 

# 개그맨에서 목사로… 형만 씨의 인생 2막

 

 

방송에서 코미디 프로그램이 인기를 누리던 시절,
도올 김용옥 교수를 모사한 '돌 강의'로
부와 명성을 얻었던 개그맨 최형만 씨(56).

인기 절정의 시기에 TV에서 모습을 감춘 그는
지금 인천의 한 교회에서 부목사로 목회를 보고 있다.

40대 중반, 늦은 나이에 신학대학원에 들어가서
10년 동안 공부에 매진한 뒤,

4년 전 목사 안수를 받았다.
개그맨으로 살았던 인생의 전반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것.

잘 나가던 개그맨 최형만 씨가 

어느 날 갑자기 무대에서 내려와

목회자의 길에 들어선 데는 사연이 있다는데…


# 거듭된 시련을 겪은 뒤 찾아낸 새로운 길



전성기 시절에는 방송 출연과 야간무대,

CF까지 섭렵하며
한 달 최고 수입이 많을 때는 수천만 원에 이를 정도로
부와 명성을 얻었던 최형만 씨.

하지만 마음 한편에서는

 ‘개그맨이 내 길인가’라는 의구심이 있었다.

가난한 개척교회 목사 아버지와 

신앙심 깊은 어머니 슬하에서 자라던 어린 시절부터
‘어른이 되면 아버지처럼 살리라…

’ 막연히 생각했었기에 더 그랬다.

그러던 중 형만 씨의 돈을 관리하던 어머니가
사기를 당한 뒤 파킨슨병을 앓다가 돌아가시고
설상가상, 형만 씨도

투자 실패로 빚더미에 올라앉았다.

늦게 결혼해서 달콤한 신혼을 보내야 할 시기에
아내와의 불화로 결혼 생활도 평탄치 않았다.

인생의 모든 방향이 막힌 듯 답답할 때,
이모를 통해서 어머니가 남긴 유언을 전해 들었다.

어머니는 아들과 등지고 살면서도

 TV에서 활동하는 형만 씨를 보면
'네가 있을 곳은 거기가 아닌데'라며

안타까워하셨다고.

참회한 형만 씨는 어머니와 하지 못한 화해를 하기 위해
개그맨을 그만두고 목사가 된 것이다.


# 새로운 인생의 목표는 세상을 어루만지는 치유자



하지만 시련은 끝이 아니었다.
목사 안수를 받은 기쁨도 잠시,
안면마비 증세에 병원을 찾았다가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장장 18시간의 대수술과 재수술을 거쳐
회복기에 있을 때 의사로부터
안면마비, 언어장애 같은 후유증이 

생길 수 있다는 주의를 들었다.

형만 씨는 반드시 수술 전으로 돌아가겠다는 각오로
수술 직후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운동을 거르지 않았고
아내 혜진 씨도 남편의 건강을 위해

 식단부터 재활까지 물 샐 틈 없이 챙겼다. 

 



부부의 노력으로 4년이 지난 지금
형만 씨는 왼쪽 청력 상실 말고는 

거의 완치된 상태.
움츠려서 지냈던 지난 4년을 뒤로하고 

형만 씨는 요즘 기지개를 켜는 중이다.

몰아치는 시련을 버티고 

새로운 인생을 연 경험을 자산 삼아
가장 자신 있는 웃음을 무기로
힘들고 상처받은 이들을 치유하는 게 

새로운 삶의 목표가 되었다.

실패와 좌절을 겪는 이들이 많은 시기에
시련을 이겨내고 새로운 인생의 출발선에 선 

형만 씨를 만나보자.



1부 줄거리

인천광역시 연수구의 한 아파트,
오늘도 어김없이 단지 내를 달리는 남자가 있다.
바로 개그맨에서 목사가 된 최형만 씨(56)다.

두 번의 뇌종양 수술을 받은 형만 씨는
아내 혜진 씨(49)의 지극한 정성 속에
매일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식을 챙겨 먹는 둥
피나는 노력을 거쳐 많이 회복되었다.

장모님을 모시고 사는 형만 씨 가족은
저녁으로 샤부샤부를 해 먹으며
오랜만에 다 함께 모여 앉아 이야기꽃을 피운다.

수술 후 힘들고 의욕도 떨어져 있던 형만 씨가
최근에 자극받은 인물이 하나 있다는데…
과연 누구를 만나러 가는 걸까?

 

 

최형만 프로필

 

이북 출신의 아버지에게서 태어났다. 

1987년 KBS 개그콘테스트에서 데뷔하였다. 

동작그만 등 여러 코너에 출연하다가 

1991년 12월 9일, SBS로 자리를 옮긴 후 

웃으며 삽시다의 랄랄라 선생님이라는 코너에서 

서한샘을 패러디하여 인기를 얻었으며, 

도올 김용옥 교수를 모사한 '돌 강의'로 

주가를 높이기도 했다.

이 후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여 

평균 평점 4.17을 기록하는 등 

3년 만에 조기졸업하며 공로상을 수상했다.

본의 아니게 방송계를 떠난 후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2020년 4월 28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아 

현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 

동춘교회의 부목사로 재직하고 있다.


‘모창 기네스북’에 오른 개그맨은 단연 최형만이다. 

한 소절만 들어도 누구의 모창인지 알 수 있는 실력으로

 국내 가수 40여명의 모창이 가능하다. 

최형만은 또 한가지 좀처럼 깨지기 어려운 기록을 갖고 있다. 

SBS 창사특집 오락프로그램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웠는데 

아무런 기계장치 도움없이 자신의 점프력만으로

‘마티즈’ 자동차를 뛰어넘은 것이다.

지금도 사석에서 “차만 보면 뛰어넘고 싶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데 경차 이상을

뛰어넘었다는 이야기는 아직 없다.

TV쇼 진품명품 574회(2006.9.10)에 매병을 들고

 직접 의뢰인으로 나와 1000만원을 썼으나,

 1만원에 낙찰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