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림프종 
토마토김치찌개  토마토소박이 토마토달걀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 몸신이다 림프종 편에서 손상된 림프면역을 회복하는 음식으로 토마토가 소개되었습니다. 이 토마토를 이용한 토마토 김치찌개 레시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김치찌개



토마토김치찌개 재료(2~3인분 기준)
신김치 200g, 김치국물 3분의 1컵, 토마토완숙5개, 돼지고기목살 100g, 송송 썬 대파 1줌, 식용유 1T, 물 종이컵 기준 5컵, 고춧가루 2T, 설탕 1T , 식용유 1T

고기밑간용
맛술 1T, 다진마늘 0.5T, 소금, 후춧가루 한 꼬집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김치찌개 만드는법 
  • 돼지고기 목살에 고기밑간재료를 넣어 조물조물 양념한 것을 미리 준비합니다.
  •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밑간해둔 고기와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고 고춧가루 2T, 설탕 1T 넣고 10분 더 끓입니다. 
  • 듬성듬성 썰어둔 토마토를 넣고 10분~15분간 간 더 끓인다
  • 마지막으로 찌개에 대파를 올리면 완성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소박이 



토마토소박이  재료
토마토 3개, 소금 1/2큰술, 무 1토막, 양파 1/2개, 부추 한줌, 고춧가루 1.5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생강즙 약간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소박이 만드는 법
  • 꼭지를 도려낸 토마토를 뒤집어 칼집을 적당히 넣고, 소금을 뿌려 잠시 절입니다.
  • 무, 양파는 채 썰고, 부추는 똑같은 길이로 썰어줍니다.
  • 볼에 무, 양파, 부추를 넣고 준비된 양념으로 버무려 소를 만들어줍니다.
  • 절인 토마토 사이에 소를 채워 완성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달걀볶음



토마토달걀볶음 재료
달걀 4개, 토마토 2개, 실파 2대,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약간, 맛술


나는 몸신이다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법
  •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볼에 달걀을 깨어 넣은 맛술, 소금을 약간 넣고 풀어 준비합니다.
  • 중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뒤 달걀물을 부어 스크램블 해 놓습니다. (따로 보관)
  •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더 두른 뒤 토마토와 실파 흰대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 정도 볶아 익혀줍니다.
  • 스크럼블한 달걀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 다음 가볍게 버무린 후 불을 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